[제주 까페] 제주 서쪽 커피가 맛있는 동네 까페 *와토*

2019. 11. 13. 17:42제주도카페

안녕하세요 홍이에요. 오늘은 날씨가 어둑어둑한게 몸이 축축쳐지고 하루종일 뒹굴거리고 싶은 날씨네요ㅠㅠ.이런 날은 아침에 일어나는 것도 힘들도 축축쳐지기 마련인데요. 이런 날일수도 더더더더더더 움직여야 덜 피로한것 같아요.

오늘은 제주도 서쪽 대정읍에 있는 진짜 커피가 맛있는집 *와토커피* 소개할게요!^^ 사실 저는 원래 커피를 마시지 않아서 혼자서는 까페를 갈일이 잘없어요  게다가 지금은 임신중이라 더더욱 까페를 갈일이 잘없는데요. 여기 동네로 이사오고 난뒤에 친하게 지내는 언니들과 함께 종종가곤 한답니다. 사실 꼭 커피가 아니라도 혼자서도 가고싶을때는 가곤 해요.

제가 결혼하고  처음 이동네에 와서 갔던 까페가 *와토커피*인데요. 처음에갔을때는 사실 동네가 관광쪽으로 많이 오는 동네도 아니기도 하고 위치도 너무 동네분위기 인지라 이렇게 입소문이 타있는 까페인줄 모르고 그냥 아시는분이 커피가 맛잇다고 해서 갔었던 집인데 , 알고보니 관광객분들도 많이 찾아오는 집이였고 꽤나 유명했던 까페더라구요.^^ 저는 모르고 갔지만 그럼 본격적으로 소개 해볼게요.

오늘도 역시 보고가야하는 까페 입구사진!ㅋㅋㅋㅋ *와토커피* 입구입니다. 

*와토커피* 입구사진입니다. 제주도는 역시 바람이 많이불어 문을 의자로 고정해놓으셨네요.ㅋㅋㅋㅋㅋ

*와토커피*의 메뉴입니다.여기는 직접 로스팅도 하고 있어서 그런지 가본사람들 전부 커피맛은 정말 다 좋다고 하더라구요. 사실 저는 커피는 안먹어봐서 모르겠지만 다른메뉴들도 다 맛있어요!. 특별히 제가 좋아하는 메뉴는 딸기아포카토! 흔히 아포카토하면 커피도 들어가잖아요? 와토커피의 딸기아포카토는 커피가 안들어가요!  저는 위에서도 말했지만 . 카페인이 몸에 안맞아서 사실 까페에가면 메뉴고르는데 고민이 많이 되는 편인데요. 와토커피는 커피뿐 아니라 다양한 메뉴들이 많아서 좋아요. 그리고 요즘 바닷가 앞쪽이나 관광지쪽 까페가면 커피한잔 가격이 어마어마하잖아요? 와토커피에서는 직접로스팅한 원두로 쓰고 가겨도 다른까페에 비해 착하답니다! 이러니 사람들이 안찾아올수가 없겠구나 싶었어요. 직접로스팅하니 신선하기는 두말할것 없을테고, 그러니 당연히 맛도 좋겟죠 향도 좋고 게다가 가격도 착하니!! 많이 찾아올만 합니다.

요렇게 계산하는 카운터 앞에 상장들이 있었는데요. 다름아닌 로스팅대회에서 받은 상이라고 하네요! 역시 커피가 맛있다고 소문이 난 이유가 있는듯 했습니다.

로스팅을 직접하신다니 요렇게 원두도 따로 판매하고 있었는데요. 요즘은 집에서 홈까페로 커피드시는 분들도 많이 늘었잖아요. 그래서 그런지 제가 까페에서 음료를 먹는 와중에도 원두를 사가시는 분들도 꾀나 많았답니다. 혹시 집에서 홈까페를 즐기시는 이웃님들은 원두 한번 사서 드셔보세요^^ 커피가 맛있다고 소문이나있고, 직접로스팅을 그때그때하니 원두가 신선하기는 두말하면 입아플만큼의 퀄리티 아닐까요?.

귀여운 소품^^ㅋㅋㅋ

 

내부사진이에요!^^ 사실 내부가 그렇게 넓거나 인테리어가 정말 특별나다거나 의자가 편하다거나 하는 그런건 없어요. 그치만 전체적인 분위기가 따뜻하고 , 일단 커피맛이 맛있다고 하고, 다양한 메뉴들도 있고, 직원들도 전부 친절하세요. ^^ 그리고 일단 가격이 착해요~ 직접로스팅한 원두로 내리는 커피를 이가격에 먹을수 있다는게 이런까페가 동네에 있다는게 참 좋은것 같아요.

그리고 또 좋은점 한가지! ㅋㅋㅋ아침 8시부터 문여니깐 모닝커피를 마시러 갈수도 있다는 장점이있어요! 보통 까페보다 오픈시간이 빠른점이 또 한가지 *와토커피*만의 특징인것 같아요.

그치만 주차장이 따로 없다는점.....ㅠㅠ 아무래도 동네에 길목에 있는 까페라 사실 가게앞에 잠시 세워둘수도 없는.....곳이에요. 뒤쪽에 바로 버스정류장이있어서 계속 버스가 서고. 이동식 주차단속 차량이 계속 다니죠..ㅠㅠ 커피한잔 마시러 왔다가 괜히 벌금을 더내는 불상사 없게 참고하시면 좋을것 같아요. 

오늘도 역시 직접 제돈 주고 쓰는 후기! *와토커피* 였습니다.  홈까페를 위해 신선하고 맛좋은 원두를 찾으신다면 한번들려서 원두도 사보고 커피도 맛보시면 어떨까요.^^ 여기까지 제주사는 홍이의 *와토커피* 후기였습니다.

 

 

제주 서귀포시 대정읍 동일하모로 23

/지번상모리 3854-5

영업시간 - 매일 08:00 - 20:00

일요일 휴무/인스타 참고

원두 문의: 010 8324 1455

인스타그램 @watocoffee

2호점 슬레이트룸 @slateroom.coffe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