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일상] 지금 가야 될 최고의 억새스팟 *새별오름*

2019. 10. 31. 19:00제주도라이프

안녕하세요 제주사는  홍이에요. ^^ / 


다들 잘 지내셨나용? 이제는 낮에도 조금 쌀쌀하다고 느껴진 정도의 날씨가 된것 같아요. 요즘은 정말 가을없이 바로 겨울이 오는듯 해요 특히 제주도는 바람이 정말 많이 불어서 , 특히 제주시내쪽은 이정돈 아니지만 제가 있는 동네는 바람이 엄청 불기 시작했답니다. 사실 이건 이제 시작에 불과한 바람이지겠지 만요.ㅋㅋㅋㅋ 

 

 

그래서 오늘은 지금 한창인 억새!를 보러 갔다왔어요! 사실 새별오름은 워낙 이제는 유명해지고 , 관광지로 알려져 있다보니 특별히 팁이랄껀 없지만 그래도 지금 이 시기에 새별오름은 어떤지 한번 보고 가세용.^^

사실 저는 기간을 잘 못맞춰가면 억새가 아직 덜 폈을때가 있었거든요! 새별오름은 오름을 오른다는 개념으로 가기보다는 아무래도 억새를 보러 가는쪽이 더 많으니까  이왕이면 한번 갔을때 억새가 한창일때 가는게 이득이잖아요?

 

먼저 새별오름 소개부터 할까요? 

새별오름이라는 이름은 '초저녁에 외롭게 떠 있는 샛별' 같다고 해서 붙여진 이름이라고 하네요. 이름도 이쁘지만 뜻도 참 이쁜 오름이였네요 그리고 새별오름에서는 매년 들불축제 하는거 다들 알고계시죵? 제주도에서 꾀나 큰 축제이고 매년하는 거라 저도 한두번 보러갔었는데요  가을이면 오름 전체가 억새로 가득 이루며 음력 정월대보름 전날인 2월 14일과 15일 사이에 들불을 놓아 오름 전체를 태우는 들불축제가 열려요.

아직 못가신 분들은 한번 가서 보면 오름 전체를 태우는게 정말 장관이랍니다.

 

오늘도 어김없이 새별오름 전체 사진 먼저보고 시작할게요.>,<

 

 

새별오름

 

주차장에서 바라본 모습인데요 . 이렇게 멀리서 보면 완만해보여 별로 힘들지 않을것 같지만. 거리는 짧아서 30분이면 정상까지 올라갈수있는 거리지만 경사가 워낙 심해 조금 힘들었답니다. ^^;;

 

 이제 본격적으로 올라가볼까요~^^ 여기는 초입에서 찍은 사진이에요.!

저는 주차장에서 바라보고 서서 오른쪽으로 올라갔다가 왼쪽으로 내려오길 추천하는데요.

왼쪽은 경사가 엄청 심해서 정말 힘들어요.!

사실 양쪽다 굳이 보지 않아도 된다 라고 하시는 분들은 오른쪽으로 올라가고 오른쪽으로 내려오는게 조금 덜 힘드실꺼에요.!

왼쪽은 경사가 심해 올라가는것도 올라가는거지만 내려오는것도 정말 힘들답니다. 

거의 누워서 내려와야되는 수준......ㅋㅋㅋㅋㅋㅋ

 

 

새별오름 정상!!!

이렇게 정상에가면 인증샷!찍으라고 돌...? 있어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저희도 한컷 찍었답니다. 

경사가 조금 있어 오를때 힘들긴 ㅎㅏ지만 30분이면 정상까지 갈수있고 정상에서 아래를 바라보면 올라올때 힘들었던건 다 잊어질만큼의 경치였어요.!

사실 저도 올라가면서 엄청 헉헉댓답니다........

지금 수학여행철인지, 아님 억새철이라 그런지 관광차들이 엄청들어와있었어요.

그치만 주차할곳은 어마어마하니 걱정하지마세요.^^

 

 

저희는 아까 제가 추천하는 코스로 오른쪽으로 올라갔다가 왼쪽으로 내려오는 길을 선택했는데요.

다 내려오면 이렇게 새별오름 들불축제에 대한 설명이 있는 유래비도 있어요.

 

제주들불축제유래비
푸드트럭존

 

새별오름 주창에는 이렇게 푸드트럭들이 즐비해있는데요, 요일상관없이 항상 있는것 같았어요 .사실 저는 새별오름 해마다 한번이상은 가는것 같은데, 작년까지만 해도 푸드트럭이 메뉴도 다양하고 정말 새별오름을 올라가는 목적만이 아니더라도 푸드트럭을 맛 보러 들렸던 적도 있었는데. 올해는 거의 핫도그?소세지 이런류 밖에 없고, 관리도 잘 안되느것 같고 그래서 드시고 계시는 분들도 별로 없었어요, 사실 입이 조금 심심해서 군것질 하고싶어서 한바퀴돌아봤는데 썩 돈주고 먹고싶지 않더라구요.ㅠㅠㅠㅠ

작년 까지만 해도 좀  인기메뉴인집은 줄서서 기다리기도 했었는데, 딱히 그런 트럭도 없고, 메뉴가 특별하지도 않고,,, 관리도 안되는것 같아 보였어요....... 정말 오름올라갔다가 당떨어져 당장 쓰러질것 같으면 먹을듯했어요.....

새별오름 가면 푸드트럭 구경하는 재미도 있었는데 지금은 딱히 그럴건 없었네요. ㅠㅠㅠ

 

여튼! 이제까지 제주도 최고 억새스팟!!! 새별오름 후기였습니다 ^^  30분이면 정상까지 갈수있고, 더 추워지기 전인 지금 가을에 한창인 억새보러 주말에 새별오름 한번 가보세요.

 

이제까지 제주도 사는 홍이였습니다^^♥

 

 

 

 

제주 제주시 애월읍 봉성리 산 59-8